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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 플랫폼이 주류인 당시 머슬카 시장에서 컴팩트 플랫폼인 포니카 장르를 개척한 머스탱이 나오자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에 위기를 느낀 GM은 머스탱의 상대로 2세대 콜베어 몬자 스포츠를 내세우려 했으나 머스탱과의 경쟁력에서 뒤쳐진다는걸 간파해 최종적으로는 출시가 취소되었고, 1967년에 출시된 카마로 1세대가 포드 머스탱과 직접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GM의 F바디 플랫폼을 사용했고, 구동은 전부 후륜구동이며 엔진은 직렬 6기통 또는 V형 8기통을 사용하였습니다. 배기량은 3.8L부터 7.0L까지 있었습니다. 시트 배치는 2 + 2, 바디는 2도어 하드톱과 컨버터블 형식이 존재했습니다. 등급은 하이 퍼포먼스 모델인 Z28, RS(랠리 스포츠), SS(슈퍼 스포츠), ZL1의 4종류가 있었습니다. 또한 1967년에 시판된 모델만이 삼각형의 창문을 채용했습니다. 1969년에는 사이드 프레스라인이나 펜더 아치 등 바디 패널에 변화를 주고, 레이스용 430마력 하이파워 엔진을 한정판 옵션으로 채용한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이 엔진을 탑재한 모델은 총 69대만이 제작되었다고 기록되어있으며, 서킷 상에서는 머스탱과 경쟁하여, 1969년도의 SCCA(Sports Car Club of America) 트랜스 아메리칸 챔피언쉽의 배기량 2.5L 이상의 클래스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초대 카마로는 1969년에 생산을 중단했으며, 딱 3년간 판매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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