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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카마로는 1970년에 발매되었습니다. 바디는 쿠페형으로 변경되었으며, 덩치가 커짐과 동시에 중량도 늘어나게 되었습이다. 플랫폼은 초대와 마찬가지로 GM F바디 플랫폼이 차용됨과 함께 도중에 추가된 라인업인 3.8L V6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버리고 엔진 등 태반의 컴포넌트를 초대로부터 이어받은 물건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등급은 초대와 마찬가지로 SS, RS, Z28, 여기에 더해 1973년에는 LT가 추가되었습니다. 1974년에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대형 범퍼를 추가하는 등의 마이너 체인지가 이루어졌으나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출력이 조정되었고, 최고 등급인 Z28이 일시적으로 라인업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이후 1977년에 부활했습니다.

1978년에는 다시금 디자인의 변경이 이루어져 우레탄 재질의 범퍼 일체형 전면부나 새로운 디자인의 후면부가 채용됨과 동시에 전장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다음해인 1979년에는 이때까지의 LT 라인업을 대신하는 럭셔리 모델로서 새롭게 베를리네타가 라인업에 올랐습니다. 역대 카마로 중 가장 오래 생산되었으며, 덕분에 총 아홉 종류의 엔진이 이 차에 얹혔습니다. 옵션의 세분화에 따라 구매자가 원하는 대로 여러가지 옵션을 바꿔달 수 있게 되면서 칼럼시프트나 바 루프 등의 선택도 가능해졌습니다. 2세대 카마로는 1982년도에 3세대가 발표되기 전까지 역대 세대별 카마로 중 가장 오랜 기간인 12년간 판매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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