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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쉐보레 카마로 3세대, 4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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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해치백 형태의 바디를 차용하고, 엔진에 연료분사장치를 처음으로 채용한 모델입니다. 이 장치는 당초에 Z28에만 크로스파이어 인젝션이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었으나 이후에는 전 차량에 장착되면서 RS 5.0L에는 TBI(스로틀 바디 인젝션 170PS), Z28의 5.0L과 5.7L에는 TPI(튠드 포트 인젝션 215PS 및 235PS)가 채용되었습니다. 5단 수동, 4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라인업은 스포츠 쿠페, 베를리네타, RS, Z28, IROC-Z(International Race Of Champions)등으로 이루어졌으며, 3세대 역시 10년간 장수했습니다.

1980년대부터 개발했던 후속 모델은 GM-80이라는 코드명 하에 전륜구동으로 전항시키려고 했으나, 플라스틱 바디 패널의 개발비가 비싼데다가 이를 통한 중량절감도 목표치 미달, 예상가격도 비싼데다가 충돌 테스트 결과도 나빠 1985년 여름에 보류하다가 1986년 10월에 개발 취소되었습니다. 여기에다가 포드 머스탱의 후속차종을 전륜구동으로 개발한다는 소식이 유출되면서 반발이 막강해지자, GM도 이로 인해 전륜구동화 계획을 취소했다는 후문도 나왔습니다.

4세대

전 세대에 비해 개량점이 늘어났고, 염가형 등급의 추가나 3.4L 엔진의 3.8L화, T탑사양 추가 등 자잘한 부분이 개량되었고, 가격의 하향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2002년에는 카마로의 35주년 기념모델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90년대 자동차 디자인의 특징이었던 둥글둥글한 곡선을 적극 채용한 유선형 외관 때문에 카마로 팬들은 이 세대를 메기 카마로(Catfish Camaro)라고도 부릅니다. 범세계적으로 고성능 자동차들의 판매가 저조해진 고로 4세대가 단종된 이후 카마로의 자리는 한동안 비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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